전체 글34

생생정보통 천안에서 짬뽕 한그릇 소고기 짬뽕 찹쌀 탕수육 오늘은 천안에서 짬뽕 한그릇이라는 음식점을 소개합니다. TV보다가 생생정보통에서 음식점 소개할 때 본 음식점인데 너무 맛있어 보이고 제가 좋아하는 메뉴라 먹으러 가봐야지 하면서도 시간이 안돼서 미루다. 오늘은 갔다 왔습니다. 브레이크 타임 있습니다~~^^ 제일 유명한 건 소고기 짬뽕과 찹쌀 탕수육입니다. 가게 이름도 천안에서 짬뽕 한 그릇으로 정한 이유를 알 것 같았습니다. QR체크인과 손 소독하고 들어 갔습니다. 전화로 하는 콜 체크인도 있습니다. 테이블은 8개로 많은 편이 아니었습니다. 제가 갔을 때에는 3팀 정도 있었는데 먹다 보니 어느새 만석이 되었습니다. 오픈형 주방으로 되어 있어 조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주방 앞에는 셀프바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양파 , 단무지, 춘장 , 접시, 국자,.. 2021. 12. 22.
맛있고 신기한 수제버거 UFO버거 오늘은 일이 힘들게 해서 그런지 햄버거가 먹고 싶었습니다 배달앱 요기요를 보다가 신기한 버거를 발견했습니다 저는 배달의 민족보다는 요기요가 편합니다 UFO버거라고 햄버거가 UFO처럼 생겨서 주문했습니다 버거 종류 늑대 치킨버거 쉡&쉡버거 유학생 치즈버거 호텔 조식 버거 미 COOK버거 수제 떡갈비 버거 광양 불고기버거 춘천 닭갈비 버거 군대리아 버거 어때요? 진짜 UFO 같습니다 ㅋ ㅋ ㅋ ㅋ ㅋ 음식점 리뷰에는 맛있다는 글이 더 많아서 주문해봤습니다 많은 버거 중에 수제 떡갈비 버거와 군대리아 버거 추가하고 광양불고기버거 세트로 주문했습니다 버거 메뉴가 너무 많아서 고르기 힘들었지만 역시 고기 사랑~~ ㅋ ㅋ ㅋ ㅋ ㅋ 주로 고기 들어간 메뉴를 선택했습니다 UFO처럼 포장지가 반짝거렸습니다 익스프레스로.. 2021. 12. 20.
[제주도 여행] 가볼 만한곳 나룻배 카약 체험 쇠소깍 제주 쇠소깍 소개합니다 제주 서귀포에 있는 자연 하천입니다 명승 제78호로 자연 유산입니다 서귀포시 하효동과 남원읍 하례 시 사이를 흐르는 효돈천 하구를 가리키며, 이곳은 제주 현무암 지하를 흐르는 물이 분출하여 바닷물과 만나 깊은 웅덩이를 형성한 곳이다 쇠소깍이라는 이름은 제주 방언이다 쇠는 효돈마을을 뜻하며 , 소는 연못, 각은 접미사로서 끝을 의미한다, 계곡의 풍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뛰어난 비경을 가진 곳을으로 알려져 있다 쇠소깍 매표소로 가기 전에 제1,2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 자리는 많습니다 주차장을 지나 바다 쪽으로 내려가시다 보면 쇠소깍 나룻배 카약 매표소가 있습니다 매표소는 2군데입니다 끌리는 쪽으로 가셔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저희 선택은 카약 체험을 선택했습니다 카약 체험비는 1대당 20.. 2021. 12. 16.
[제주도 여행] 식물원 가볼만한곳 힐링공간 방림원 제주도 여행 중 들렸던 식물원인 방림원을 소개합니다. 제주에는 식물원이 여러 곳 있습니다. 저희가 방문했던 방림원은 식물도 많지만 조형물, 재활용품을 활용해서 만든 작품 등 볼거리와 사진 명소도 많았습니다. 방림원 입구입니다. 제주에서 많은 돌로 탑을 만들어 간판으로 사용했습니다. 키오스크로 입장권 구매 가능했어요. 저희는 네이버 예약으로 1,000원 할인 받아서 6,000원에 입장했습니다 현장 결제 시 7,000원입니다 청소년 , 어린이, 노인, 도민, 장애인, 국가유공자, 군인 은 할인되어 5,000원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매표소 들어가기 전부터 귀여운 개구리 왕눈이 커플이 반겨 주었습니다. 폭포 앞에 있는 토끼도 반겨줍니다. 제1전시장은 야생화 작품 전시장입니다. 야생화를 화분에 심어 보관 및 관.. 2021. 12. 13.
[제주도 여행] 아름다운 우리 문화재 천제연 폭포 제주도 여행 중에 감상한 천제연 폭포를 소개합니다 천제연폭포는 옥황상제를 모시는 칠선녀가 목욕하는 곳이었습니다 천연기념물과 지방기념물로 등록되어 있는 소중한 우리 문화재입니다 천제연폭포는 옥황상제를 모시는 칠선녀가 별빛 속삭이는 한밤중이면 영롱한 자줏빛 구름다리를 타고 옥피리 불며 내려와 맑은 물에 미역 감고 노닐다 올라간다고 하여 천제연 곧 하느님의 못이라고 부르게 되었다는 유래가 있다 제주도 중문 관광단지 부근, 천제교 아래쪽에 상. 중. 하의 3단 폭포로 이루어져 있다 천제연 제1폭포는 길이 22m, 수심 21m의 소를 이루며, 이물이 흘러내려 다시 제2 제3의 폭포를 만든다 폭포의 양안 일대에는 난대림지대가 형성되어있어, 한국에서는 희귀 식물인 송엽란 , 담팔수 등이 자생하며, 그 밖에도 여러 가.. 2021. 12. 10.
인천 돈가스 가성비 맛집 금화왕 돈가스 어느덧 2021년도 한 달도 안 남았습니다 매년? 매월? 매일? 다이어트하고 있는데 사람인지라 후회하면서도 또 맛집을 찾아다닙니다 다이어트 한다고 야채와 현미밥 등 살이 덜 찌는 걸로 먹으려고 노력 하지만 직장 생활을 하다 보니 저 혼자만 따로 먹을 수도 없고 매번 고민이 됩니다 그나마 군것질을 줄여도 점심 저녁을 집이 아닌 밖에서 해결을 해야 돼서 살을 뺄 수가 없습니다 오늘도 그냥 지나 치지 못하고 먹고 싶은 생각에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머릿속에서는 살 빼야지 하면서도 발은 이미 매장 안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금화 왕돈가스라고 체인점입니다 맛집 인정하는 것처럼 배달 주문도 많았습니다 매장 안에 내부가 넓고 깨끗했습니다 메뉴판은 따로 있지 않고 테이블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메뉴 사이드 메뉴 옛날 돈가스&모.. 2021. 12. 6.
[제주도 여행] 수목원 테마파크 LED공원 수목원길 야시장 제주도 여행 중 수목원 테마파크와 수목원길 야시장을 다녀왔습니다 공항 근처에 위치해 있어서 마지막날 저녁에 보시기 좋을 것 같습니다 수목원 테마파크 안에 LED공원과 아이스 뮤지엄과 수목원길 야시장과 식당가 등이 있습니다 저희는 테마파크 안에있는 LED 공원과 야시장을 가기 위해 저녁에 방문했습니다 수목원길 야시장은 저녁 6시부터 개장합니다 주차는 안내해 주시는 직원분들이 계십니다 저희는 수목원길 야시장 오픈 시간이 조금 남아서 바로 옆에 있는 LED 공원을 먼저 둘러봤습니다 에펠탑을 LED조명으로 장식해 놓았는데 높이가 엄청 높았습니다 진짜 에펠탑만큼은 아니지만...... 제주도 대표 상징 돌하르방을 LED조명으로 꾸며 놨습니다 식당가 앞에 잔디와 나무에 앙증맞은 다람쥐 너무 귀여웠습니다 지구와 테디베.. 2021. 12. 2.
첫 김장 하고 왔습니다. 지난주 토요일에 전남 순천에서 김장하고 왔습니다. 인천에서 아침 6시에 출발해서 천천히 가다보니 12시 넘어서 도착을 했습니다. 5시간 넘게 걸려서 도착하니 힘들었습니다. 처음 뵙는 분도 계셔서 선물로 제가 만든 수제 양갱을 가지고 가서 선물 했습니다. 달지도 않고 제가 직접 만들어서 맛있다고 좋아하셨습니다. 금요일에 도착해서 점심 먹고 놀다가 저녁 먹고 너무 깜깜해서 외출은 엄두를 못 냈습니다 초행길이고 아버님 차를 타고 가서 나가기 힘들었습니다. 저녁 먹고 나니 그냥 방에서 티브이 보면서 쉬는일 밖에 할 일이 없었습니다. 시골 어른들이 일찍 주무시는 이유를 알았습니다 ㅋ ㅋ ㅋ ㅋ 아침에 8시에 일어났는데 어른들은 벌써 하고 계셨습니다. 얼른 세수하고 나와서 바로 김장 시작~~~ 살면서 처음으로 대량.. 2021. 11. 30.
[제주도 여행] 신화 테마파크 후기 제주도 여행하다가 놀이동산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평소에 놀이 동산을 가도 놀이기구를 타지 않는데 오늘은 도전하기로 했습니다 잘 탈수 있을까? 잘 타고 다리 풀리는 건 아닌지 걱정됩니다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에 있는 신화 테마파크에 도착했습니다 제가 겁이 많아서 놀이동산을 가도 놀이기구를 타지 않는데 제주 신화 테마파크는 놀이기구들이 무서워 보이는 것이 없어서 타기로 결정하고 입장했습니다 빅 3 탑승권 구매해서 들어갔습니다 놀이기구 3가지 이용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날자 위에 구멍 뚫린 게 3가지 놀이기구 탔다고 표시해줬습니다 벌써 지난달에 다녀왔습니다 아직도 생생한데 아쉽습니다 라바 스위트 회전목마 회전목마가 아닌 회전 라바입니다ㅋ ㅋ ㅋ 라바 랜드가 따로 있어 라바 조형물도 있고 라.. 2021. 11. 26.